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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회원 이용약관 (필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엠에스커넥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차량관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사",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사”라 함은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가입을 신청하고 정상적인 이용 권한을 부여받은 법인 및 단체 또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고객사간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차량관리서비스로서 운행기록 및 차량관리서비스, 사고관리 서비스, 주유 서비스, 정비 서비스, 카쉐어링서비스,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용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차량 관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및 고객사 임직원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 화면”이라 함은 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s://imsconnect.co.kr/) , 서비스 웹페이지(https://fms.imsconnect.co.kr/, https://fms-biz.imsconnect.co.kr/) 와 애플리케이션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및 공지)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메신저 등의 전자적 수단에서 1가지 이상 방법으로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 및 위약금 등의 정산은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조건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사”와 “고객사”간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부여한 고객사별 인증 코드로 “회원” 본인이 “서비스 화면”을 통해 가입 및 약관 동의를 하게 되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대하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 가입 해지 또는 신청의 승낙을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차량 관리 "서비스 화면"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와 고객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해당 임직원이 고객사를 퇴직한 경우, 고객사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 또는 고객사가 해당 임직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등에는,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해당 임직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임직원의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임직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본 조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 쪽지, SMS, MMS, 메신저 등에서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화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규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전자 쪽지, SMS, MMS, 메신저 등에서 1가지 이상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정보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련 법규,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 내역 조회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화면"의 최초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전자 쪽지, SMS, MMS,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규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서비스” 차량에 부착된 단말기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법인 "회원"의 임직원이 "회원"의 자격으로 법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당해 "회원"이 본 약관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도 당해 "회원"의 법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은 소멸되지 않고 유지되며 법인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후 1년간 존속합니다.

제 15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6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단말기 파손 및 배상 책임등)

  1.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이 없는 단말기 개폐, 개조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이 없는 차량 간 또는 차량 내 설치 위치변경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이 없이 OBD 단자를 이용한 타사 제품 설치한 경우
  4. 사용자 또는 차량 운전자에 의한 충격, 이전, 불량 접속 등으로 기기가 훼손된 경우
  5. 차량 배터리 이상으로 차량에 전원공급이 안되는 경우
  6. 통신사의 사유로 인해 통신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7.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기기가 훼손된 경우

제 1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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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허종류, 면허발급일, 갱신만료일, 생년월일1.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
2.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유효성 검증
3. 차량 대여 자격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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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온라인 홈페이지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유효기간(최종 로그인 후 12개월) 내 재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유효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주체에게는 30일 전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명시한 기한 내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는 파기, 삭제됩니다.

0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05.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업무 내용

회사는 회원님에 대한 서비스의 유지 및 관리, 고객상담, 기타 서비스 안내를 위하여 전문용역 업체에 일부 업무를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을 받은 업체는 위탁을 받은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위탁업체에 대하여 해당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감시와 감독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는 경우 회원에게 미리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구분수탁자처리 위탁업무 내용
차량 통신 및 위치관리SK텔레콤주식회사, LG U+,(주)케이티차량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 및 공급
데이터 베이스AWS정보 전산 처리 및 유지/관리
현장서비스 용역(주)아이앤카코퍼레이션디바이스 탈부착
공지 및 정보공유슈어엠 주식회사, 주식회사 카카오sms 발송 및 발송대행

06. 개인정보 이용 및 제 3자 제공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0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과 이용목적 보유기간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할 정보의 항목, 제공 받는 자, 이용목적 및 보유 기간, 연락처 등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별도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관련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이용자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07. 개인 위치정보의 보유기간

  1.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회원에 대한 위치 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회원 불만에 응대하기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2년간 보존하고 2년이 경과하면 바로 파기합니다.
  2.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하면 그 즉시 회사는 수집된 개인 위치정보와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할 때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와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으면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08. 개인정보의 파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 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하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09.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위치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위치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는 개인위치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 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하며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위치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위치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위치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0. 정보 주체의 권리 및 행사 방법

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구분내용
    의무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정보주체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정보주체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정보주체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 등을 도용하여 결제처리 시 정보주체 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정보주체는 ID,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4)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권리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권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개인정보 열람 요구 2)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삭제 요구 4)처리정지 요구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행사방법(절차)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제 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인력의 최소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권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인력에 대한 정기적 교육 시행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연 1회이상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 점검 정기적 시행 개인정보의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 및 관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전송 시에도 별도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 처리/취급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9.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0.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재해, 재난 대비 안전조치 천재지변을 비롯한 재해, 재난 발생에 대비하여 위기 대응 매뉴얼 등 대응 절차를 마련하고 점검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의 불만 처리

개인정보의 불만처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 (국번없이) 182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13.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수립·실행하고 개인 위치정보 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따라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박정현 (☎ 070-4455-5559)
  • 정보 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아이엠에스커넥트 사업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명 : 손범상
소속 : 주식회사 아이엠에스커넥트
직급 : 이사
연락처 : 070-4455-5559
e-mail : info@imsconnect.co.kr
성명 : 박정현
소속 : 주식회사 아이엠에스커넥트
직급 : 팀장
연락처 : 070-4455-5559
e-mail : info@imsconnect.co.kr

14.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법인 "회원"의 임직원이 "회원"의 자격으로 법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당해 "회원"이 본 약관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도 당해 "회원"의 법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은 소멸되지 않고 유지되며 법인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후 1년간 존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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