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이용약관 (필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엠에스커넥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차량관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사",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사”라 함은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가입을 신청하고 정상적인 이용 권한을 부여받은 법인 및 단체 또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고객사간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차량관리서비스로서 운행기록 및 차량관리서비스, 사고관리 서비스, 주유 서비스, 정비 서비스, 카쉐어링서비스,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용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차량 관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및 고객사 임직원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 화면”이라 함은 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s://imsconnect.co.kr/) , 서비스 웹페이지(https://fms.imsconnect.co.kr/, https://fms-biz.imsconnect.co.kr/) 와 애플리케이션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및 공지)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메신저 등의 전자적 수단에서 1가지 이상 방법으로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 및 위약금 등의 정산은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조건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사”와 “고객사”간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부여한 고객사별 인증 코드로 “회원” 본인이 “서비스 화면”을 통해 가입 및 약관 동의를 하게 되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대하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 가입 해지 또는 신청의 승낙을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차량 관리 "서비스 화면"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와 고객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해당 임직원이 고객사를 퇴직한 경우, 고객사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 또는 고객사가 해당 임직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등에는,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해당 임직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임직원의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임직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본 조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 쪽지, SMS, MMS, 메신저 등에서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화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규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전자 쪽지, SMS, MMS, 메신저 등에서 1가지 이상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정보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련 법규,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 내역 조회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화면"의 최초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전자 쪽지, SMS, MMS,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규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서비스” 차량에 부착된 단말기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법인 "회원"의 임직원이 "회원"의 자격으로 법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당해 "회원"이 본 약관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도 당해 "회원"의 법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은 소멸되지 않고 유지되며 법인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후 1년간 존속합니다.

제 15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6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단말기 파손 및 배상 책임등)

  1.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이 없는 단말기 개폐, 개조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이 없는 차량 간 또는 차량 내 설치 위치변경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자의 승인이 없이 OBD 단자를 이용한 타사 제품 설치한 경우
  4. 사용자 또는 차량 운전자에 의한 충격, 이전, 불량 접속 등으로 기기가 훼손된 경우
  5. 차량 배터리 이상으로 차량에 전원공급이 안되는 경우
  6. 통신사의 사유로 인해 통신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7.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기기가 훼손된 경우

제 1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